[밀양]전도연이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라고 느끼게 된 영화
감독: 이창동
출연: 송강호, 전도연
영화 밀양 소개
서른 세 살. 남편을 잃은 그녀는 아들 준과 남편의 고향인 밀양으로 가고 있다.
이미 그녀는 너무 많은 것을 잃었다. 피아니스트의 희망도 남편에 대한 꿈도
이 작은 도시에서 그 만큼 작은 피아노 학원을 연 후, 그녀는 새 시작을 기약한다.
그러나 관객은 이내 곧 연약한 애벌레처럼 웅크린 그녀의 등에서 새어 나오는 울음소리를 듣게 된다.
그리고 그녀가 던지는 질문에 부딪히게 된다. “당신이라면 이래도 살겠어요?...”
삶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그녀의 모습에서 우리는 새로운 전도연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.
시크릿 선샤인, 이 영화는 전도연 연기 인생의 새 출발점이다. 밀양 외곽 5km
그는 신애(전도연)를 처음 만난다. 고장으로 서버린 그녀의 차가 카센터 사장인 그를 불렀던 것.
그리고 이 낯선 여자는 자신의 목소리처럼 잊혀지지 않는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다.
그는 밀양과 닮아 있다. 특별할 것이 없는 그 만큼의 욕심과 그 만큼의
속물성과 또 그 만큼의 순진함이 배어 있는 남자.
마을잔치나 동네 상가집에 가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그 누구처럼 그는 신애의 삶에 스며든다.
그는 언제나 그녀의 곁에 서 있다. 한 번쯤은 그녀가 자신의 눈을 바라봐주길 기다리며
그리고 송강호, 그의 새로운 도전을 우린 기대하게 된다.
그처럼 평범하지 않은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,
그처럼 아파하는 여자의 곁을 지키고 있는 이 남자의 시선과 사랑을 그는 어떻게 표현할까?
특히 이창동감독의 영화 해석은 일반인들이 보기엔 참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
작가가 도달할수 있는 최고의 고찰을 표현한 밀양
진짜 종찬이 신의 한수다 어떻게 보면 극중에서 신애와 관람객들이 바라보는
초반의 종찬의 모습은 딱 전형적인 클리셰로 제일 조심해야 하는
인물중 한명이라 생각하며 영화를 계속 보았고
마지막 순간까지 종찬에 대한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 하지만
아무런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종찬은 선의 그자체 였다 어쩌면 이 영화가
보내고 싶은 메시지 자체가 종찬한테 있다고 생각한다 우린 가끔
경계 해야될 대상과 경계를 풀어도 되는 대상을 착각하게 된다
그 경계의 경계선이 모호하기 때문이고 두 집단의 차이는 진짜 한끗 차이거나 정반대이다.
우리가 애써 외면하고 싶은 진실이 종찬이고 우리가 믿고 싶은
진실은 기독교 집단 이 두가지가 메시지라고 생각한다